아동용 무료 교육 어플리케이션 ‘기분좋은 네티켓’ 안드로이드 앱 
퀴즈, 동영상, 카툰으로 쉽고 재미있게 인터넷 예의 범절 배울 수 있어 
   0831_43.jpg

넥슨(대표 서민)은 네티켓 교육 어플리케이션인 '기분좋은 네티켓'의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31일부터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기분좋은 네티켓은 아동용 무료 교육 어플리케이션으로, 퀴즈, 동영상, 카툰 등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인터넷 예절과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개발됐다. 

넥슨은 지난 2월 아이폰 전용 앱을 출시한 데 이어, 9월 새 학기를 맞아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올레마켓(KT), 티스토어(SK텔레콤), 오즈스토어(LG텔레콤) 3개 이동통신사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동시 출시했다. 

기분좋은 네티켓은 크게 네 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네티켓 십계명을 익힐 수 있는 ‘준비체조’, 인터넷 게시물 작성 예절과 저작권법, 음란물로부터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하는 법 등을 배우는 ‘네티켓 수업’, 학습한 것을 퀴즈로 풀어보는 ‘쪽지시험’, 10편의 만화를 통해 네티켓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그림일기’가 그것이다. 

넥슨포털에서는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바로가기)를 진행한다. 금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기분좋은 네티켓’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 받은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총 55명에게 ‘비토 미니 자전거(5명)’, ‘넥슨캐시 1만원 권과 메이플 밴드(50명)’를 증정한다.  

‘기분좋은 네티켓’은 올레마켓(KT), 티스토어(SK텔레콤), 오즈스토어(LG텔레콤)의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와 ‘교육’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