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트미디어 ‘i사진폴더’, 앱스토어 역대 최고 앱 한/일 Top 3 선정
- 애플, 250억번째 다운로더에게 1만 달러 앱스토어 기프트 카드 증정

인사이트미디어(대표 유정원)는 애플 앱스토어가 발표한 ‘역대 최고 유/무료 앱 Top 25(Top 25 All-Time)’서 자사의 ‘i사진폴더’가 한국과 일본 양 국 앱스토어 유료앱 부문 한/일 Top 3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2008년 7월 오픈 이후 업로드 된 약 57만 개의 앱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사진폴더 관리 앱 ‘i사진폴더’는 일본 유료 앱 부문 2위, 한국 유료 앱 부문 3위를 차지했다.

120228_28.jpg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애뉴얼 발표가 아니라 앱스토어 오픈 이후 3년 7개월 동안의 인기 앱을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인사이트미디어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인사이트미디어와 같은 인기 앱 개발사들의 위치를 다시 한번 인정 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i사진폴더’는 2010년 4월 출시 이후 일본과 한국에서 2010년과 2011년 연속으로 ‘아이튠즈리와인드(iTunes Rewind)’에 선정된 국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인기 앱 중 하나이다. 특히, 2011년에는 한국 앱이 일본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성과 역시 그 연장선상에 있다.

또한, 애플은 이번 Top 25 발표와 함께 ‘250억번째 앱 다운로드 카운트다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250억번째 다운로더로 선정된 유저에게 미화 1만 달러 상당의 앱스토어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이 카드는 0.99달러의 유료 앱을 하루에 한 개씩 27년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금액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픈 이후 작년 1월 100억 회 다운로드 돌파, 그 이후 불과 1년여 만에 총 250억 회 다운로드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는 점이 관계자들과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인사이트미디어 김동환 본부장은 “이번 i사진폴더의 한/일 Top 3 앱 선정은 앱스토어 오픈 이후 모든 앱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에 더욱 더 의미가 크다” 라며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증가할수록 다운로드 속도는 더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며, 앱스토어 시장에서의 경쟁은 날이 갈수록 더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국내외 유저들의 입맛에 맞는 베스트 앱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다” 라고 덧붙였다.

/이복현 기자 bhlee@thegamenews.com